연구회 목적 및 사업

오르프슐베르크연구회는 2005년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오르프 자격증 과정을 통해 오르프 교사를 양성하고, 여러 지역의 문화재단과 유.초.중.고.대학교와 대학원 등의 교육기관 및 공공기관, 단체와 함께 협력하여 사업과 교육을 해왔으며, 오르프 해외석학 초청워크숍, 출판 및 번역, 연구 및 기획, 주제가 있는 오르프 체험 워크샵,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많은 현장에서 진행하였다. 음악과 움직임과 언어가 통합된 예술교육 그리고 오르프 접근법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모든 사람들이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그래서 우리 사회가 보다 더 행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1. 오르프 자격증 과정 교육
한국오르프슐베르크협회에서 인증하는 과정으로 민간자격증 3급(40시간) 2급(40시간), 1급(40시간), 마스터과정(30시간) 이수하면 자격증 및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오르프 관련 연구 및 프로젝트
오르프 슐베르크 접근법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컨텐츠 개발 및 연구 프로젝트, 번역 프로젝트, 공연사업을 진행하며, 전국에 있는 문화재단, 도서관, 박물관, 타 예술분야 기관과 협업하여 Baby to Silver를 대상으로 한 여러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오르프 교사를 위한 워크숍
오르프 자격증 과정을 이수한 교사 혹은 현장에서 오르프를 지도하고 있는 교사들을 위해 스터디를 진행하며, 공통적으로 관심있는 주제나 문화예술교육에 있어서 가장 뜨거운 이슈가 되는 주제를 토론하면서 서로 연대할 수 있는 장(場)이 되도록 합니다.

4. 해외석학 초청 워크샵 진행
전 세계에서 오르프 Specialist 혹은 Presenter로 활동하고 있는 해외 석학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주제로 오르프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5. 문화예술교육 기획 및 진행
오르프 접근법에 기반한 문화예술교육 및 생태문화예술교육 컨텐츠를 기획 및 개발하여  문화재단, 학교기관, 기업, 박물관, 도서관, 미술관, 복지관, 예술관련 단체 혹은 비예술관련 단체 등과 협업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6. 출판 및 음원, 영상제작
오르프 접근법을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교육, 생태예술교육에 관련된 책이나 자료집을 출판하고 관련된 음원이나 영상을 제작합니다.

7. 오르프 교육 및 강사 파견
오르프 슐베르크 교육을 원하는 학교나 기관, 단체와 연계하여 워크샵이나 연수를 진행하고, 검증된 오르프 강사를 기관에 연결해 드립니다.  강사 파견이 가능한 곳은 – 유/초/중/고등 학교,  대안학교, 청소년 관련 기관, 알콜중독 센터,  폭력피해여성 쉼터, 이주여성 센터, 외국인 노동자 센터,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복지관, 실버관련 기관, 아트센터, 문화재단, 회사/기업, 교회  등

8. 예술 탐구 공연 & 찾아가는 문화 예술 공연                                                                              클래식 공연을 계획하고 있는 모든 학교나 기관, 단체, 기업에서는 청중과 함께 소통하면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을 경험할 수 있으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기관에 강사 파견이나 공연, 기업 문화 예술 강의, 참여하는 형태의 워크숍, 오르프 자격증 과정을 원하는 분들이나 단체에서는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10-3707-5825 / orffmusik@hanmail.net